*캠핑과♡백패킹

굴업도 백패킹 1편 11월~8일 ~9일

낚시광 날다람쥐 2014. 11. 10. 12:13

굴업도 하면 몇년전에 갔던 아름답고 조용한 섬

마음의 쉼터와 같이 어머니 품안 같앗던 섬으로 기억이된다.

누구나 가도 행복과 아름다움을 마음속 추억으로 가득 담고 오는 조용하고 깨끗한 작은섬이다.

개머리 언덕과 목구미 해변과 코끼리 바위 덕물산과 연평산 토끼섬등 그속에 행복을주는 꽃사슴과 스크렁이 있다

스크렁풀숲에서 느끼는 행복은 이루 말할수가 없다가장 멋진 스크렁을 기대하면서 떠나본다.

2년전에는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앤과 둘이 갔지만 이번에는 아우 형님들과 함게 11명이 함께 즐거움을 나누러 인천항을 떠나본다~~

본래 10월을 계획하였으나 설악단풍 구경 절정이 10월이라보니 굴업을 못오고 11월을 잡았다~

굴업도에 관광객이 많은데 직항노선이 없어서 작은섬 주민들 백야도 울도 지도등 작은섬에 사시는 분들이 굴업도 가는 백커들과 과광객들로 인하여

배를 탈수가 없어서 많은 불편을 격고있어서 민원을 제기 중이란다. 직항노선이 생기면 좋아질것같다.

인천연안부두에 도착 8시배로 덕적 적적에서 9시 30분배로 굴업을 가기로 예정 짝수날이라 배가 돌아돌아서 굴업도를 간다 굴업도 도착예정시간이 12시경이 된다

나올때 홀수라 역시 1시 50분배니 덕적에서 4시 20분배 돌아돌아서 덕적을 간다 인천도착예정시간 5시 30분

모든 백커들의 발걸음이 가볍다~~~

엮시나 부부함께 떠나는 차경환 아우도 즐거운 표정이 ~~

모두가 발걸음 가벼운 출발이다~~~

굴업도의 행복한 추억을 무거운 배낭만큼이나 가득 추억을 담아오리라~~~

소야~ 덕적에 도착하여 바연결되는 굴업도행 나랴호를 탔다 빠렛트에 모두가 굴업도 가는 백커들의 짐들이 장난 아니다

덕적도를 뒤로하고 여러개의 섬을 돌아 굴업도를 가는것이다.

아침을 가져온 김밥과 간식으로 굴업행 나래호에서 둘러앉아 행복을 느끼며 맛나게 먹는다'

멀리 선단여가 보인다 2년전에는 보고싶어도 배가 멀리돌아가서 그림의 떡이었는데

요즘은 선장님 써비스인지 ㅎㅎㅎㅎ 배가 선단여에 가까이 붙여서 가니 선단여의 아름다움을 만끽한다.

낚시할때는 아름다움이 그리 눈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낚시대를 놓고 여행이라는 여유를 가지고 보니 아름댜운 절경과 그림이 눈에 들어오는것 같다.

작은 여포인트에 낚시배가 열심히 낚시를한다 포인트는 넘 좋아 보이는데~~~

선단여 지나가면서 새로운 아름다움과 갯바위의 웅장함이랄까 너무나 큰 여이기에 멋이있고~~가운데 독립문처럼 문이 열린것처럼 뚫여있다~~

정면앞에 있는 여의 가운데가 문처럼 열려있다 멋진 독림문같다~~~

자연이 주는 기암절경이 아닐수가 없다 넘멋진 선단여 정상은 갈매기들의 쉼터였다

정면에 보이는 굴업도

좌측 끝이 우리들의 하루를 편하게 쉬고가야할 보금자리를 틀 개머리 언덕이다.

처음으로 백커신고식을 하는 친구 고맙고 행복하네 자네가 있어서

굴업도마을과 큰마을 해수욕장이 보인다

급수는 저곳에서 담아서 개머리까지 가면된다~~

굴업도에서 내리는 많은 백커들~~~~~~~~

좌측이 연평산 우측이 덕물산이다

두곳을 내일 다가야할복적지로 잡고 일단~~~~ㅎㅎㅎ

목기미해변과 멀리 연평산~~~

마을 주민들이 예약하였던 백커들을 경운기와 차량으로 짐과함께 태워 나른다~~

우리도 식사를 예약하려했으나 식당에 자리가 없다면서 안된다하여서 우리일행은 걸어서 마을까지 들러 급수를 하고 곳바로 개머리로 가기로~~~

조금가다가 지름길이  우회 등산로로 올라가면 조금 거리를 줄일수있다~~

굴업도 마을 5가구가 산다고 한다~~

큰마을 해변에서 똑바로 보이는 갯바위 3개가 선단여이다 여기서도 선단여가 잘보인다~~~~~

큰마을 해변 죄측 끝에 있는 섬이 토끼섬이다 물이 만조시는 들어갈수없다 그래서 간조시에만 들어갈수잇다

처음으로 백커에 도전해본 친구가 많이 힘들어한다 배낭 무게가 27키로 정도라한다 나도 27~8키로를 담고 가지만~~

멋진 우리들의 일행이 모두 즐거워보인다 이것이 행복한 백커들의 모습이 아닐까~~

형님 멋지십니다 ~~~

지난번에 꽃사슴을 못봤길래 부지런히 조용한 개머리를 향하면서 꽃사슴을 기대하며 선두로 부지런히 사진을 담으며 걸었다~~~

앗~~꽃사슴이다~~~~순간 도망가지않고 놀라지 않게 경계하는 꽃사슴을 사진에 담으며 서서히 진행하였다~~~~~~한두마리가 아니다~~

많이 기다렸는데~~~

널찾아 내가왔다 반겨주니 한없이 고맙네 꽃사슴들아 ~~~~~~

굴업도가 주는 나에 행복한 아름다움을 담아본다~~~~~~

개머리언덕에 아무도 없다 우리들의 보금자리를 저기에 틀어보자~~~~~

조용한 개머리 언덕 오늘 주말이라 얼마나 많은 백커들이 찾아 올까~~~~~

좋은 장소 여기저기 우리들의 작은둥지를 튼다~~~~~

나는 낚시를 할수가 있나 아래로 내려가 본다

너무나 절벽이라 갈수있는곳까지 내려가 보았으나 물쌀이 세어 입질은 놀래미 한번 뿐이 그것도 40미터 절벽위에서 받으니 소용이 없었다

저멀리 좌측 토끼섬도~~~~~~~

저자리서 던져볼 려고 사진만담고 낚시대를 가지러 가본다 그러나 사리때라 물흐름이 장난이 아니다

아름다운 절경 갯바위 누가 올려 놓은듯이~~~~

지난번에는 저쪽으로 내려가 작은 우럭 한수하였는데 구르는 돌들이 위험해서 올해는 이쪽에서 낚시를 하려고 한것이다.

앤이

따라와 사진을 찍어주니~~~~

바로 앞에는 50미터 절벽이나 무서버 가까이는 못가고~~~ㅋㅋㅋㅋㅋ

바람에 낚시줄이 날려~~~

절벽아래로 낚시대를 드리우니 투둑 놀래비가 웜의 꼬리를 물어뜯는다~~~~~~

그러나 501미터가 넘는 아래에~~고소공포증에 바람이 불면 날아 떨러질까 두려워~~~바로 철수~~~

나는 사진을 담는것을 넘넘 좋아한다~~~ 여기저기 사진 담기에 바빠진다~~~~

성주형님의 작은 보금자리 아주 아담하고 예쁜 힐맨 텐트다

이번에 굴업도 오려고할때 맘씨 예쁜 딸이 구매해 줬다는데 난 딸도 없으니~~~~ㅎㅎㅎㅎ

오늘밤 굴업이를 만들기로한 윤관식 아우부부~~러브샷을~~~~~~~~

벌때처럼 많은 백커들이 언덕위에 몰려온다~~~ 그들은 그곳에다 둥지를 튼다~~~~``

그들의 둥지를 사진에 담으려고 달려가본다~~~그리고 멀리서 바라보는 우리들의 둥지도 멌있다~~~~~

저아래 우리들의 둥지가 아름답게 보인다~~~~~~

우리들의 옆 능선싸이트에~~~팀들도 넘넘 예쁘게 둥지를 틀었다~~~~~~~~~~

스크렁의 아름다움은 바람과 함께 날아갔다 그래도 이렇게 예쁘게 나를 기다려 줄줄 알았는데 줄알았는데

그러나 그모습은 바람과함께 사라지고 엉성한 줄기만 우리를 반겼다 그래도 아름다운 가을 오솔길을 거닌다응것은 그얼마나 행복할까~~~

아름다운 노을은 못보았지만 그래도 멋진 굴업도가 즐거움을 많이주니까 행복하다~~~~

굴업이를 위한키스 오늘밤 굴업이를 만들자~~파이팅!!!!!!!!!!!!!!!!!

그렇게 노을이 지고 어둠은 서서히 밤을 불러온다~~~~~

아자~~~아자~~~~~

밤하늘의 별도 빛나기시작하고 텐트의 불빛도 빛나고 아름다운 밤은 깊어간다~~~

그것이 행복한 굴업도의 밤으로 ~~~~~~~

깊어가는밤 야경에 빛나는 텐트의 은은한 불빛은

아름다운 사진에 빠진 나는 나에게 최고의 멋진 야경사진을 담고싶어 카메라가 작동한다.

나에게는 기다려지는 밤이기에 렌즈가 번쩍이다~~~~

언덕위에 텐트촌 달려가야겟다~~

아름다운 우리식구들의 풍경도 그림이다~~~~

옆 싸이트도 너무나 아름다워 렌즈에 담아본다~~~~ 그림이다

바람이ㅡ 많이 불어온다 흔들린 사진이 그래도 아름답다~~~~~

밤하늘의 별빛과함께 빛나는 싸이트 불빛이 나를 불러 달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