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책

한탄강 얼음 트래킹 1월18일 1편

낚시광 날다람쥐 2014. 1. 19. 21:26

한탄강 얼음 트래킹을 작년에 가고 싶었지만 올해는 꼭 가야겠다 마음 먹었다

날씨가 유난히 푹한 올해 날씨가 방해를 하여 조금 늦은 편이다

축제를 하는 오늘 통제가 많을것 같아 안가려다 그래도 안전을 위하여 가기로 하였다

코스는 직탕 폭포에서 고석정까지 약 5.5키로 길은것 같았지만 딱 좋았다

자동차는 폭포 가든에다 세워놓고 직탕폭포 사진을 찍고 건너편으로 가서 강줄기따라 계속 트래킹하며 사진을 찍었다

코스는

 

 

 

사진처럼 아내와 둘만의 코스의 시간이었다

 

 

 

 

 

 

 

아침 일찍 출발하여 직탕폭포를 도착하니 바깥기온은 영하 10도 가량되었다

그러나 얼음을 밟는이가 없어 조금 불안하여 사진만찍었다

 

폭포에 얼음은 조금 불안하였다 사람도 일찍 얼음 축제 행사장으로 갔는지 별로없다

 

폭포에 얼음이 얼어서 특이한 모습으로 폭포에 너무 멋지게 얼어붙어있다

 

 

 

 

 

 

 

 

 

얼음이 날씨가 풀리면 다 녹을것같이 얇게 붙어붙은것 같이

 

날씨가 추운데 텐트가 보인다 강변에서의 멋진 캠핑이~~~

 

기념사진을 찍어가며~~~

 

 

 

 

 

 

 

건너편으로 걸어가 강줄기를 타고 내려가기로~~~

 

 

 

 

 

 

 

 

 

 

 

여름 한탄강 철원 래프팅장소 겨울에는 하지않는다~~

 

얼어붙은 강으로 걸어가니 기분이 새롭다~~

 

 

 

 

 

가끔 얇게 얼어 깨질 염려가 있는곳도 많았다~~

 

 

 

강이 얼지 않은곳이 있어서 언덕으로 올라와서 ~~~

 

다시 얼음으로 내려와~~~걷는다

 

 

 

 

 

 

 

저멀리 빙판을 통제하고 안전을 지키는~~봉사대원들이~~~

 

멀리 축제장으로 가는길이라 깨질염려가 있는곳은 줄을 쳐서 막고 통제하는 의경까지 고생들이 많다~~

 

빙판이 얇은것 같아 얼음이 앏지않은 가쪽으로 걷는다

 

정말멋있다 주상절리 같은곳이 바로 ~~~

 

여기부터는 볼만한곳이 이어진다

 

 

 

이곳이 주상절리~~~~

 

얼음이 깨질까 안전을 위하여 합판을 깔아서 얼음위에 다리를 놓았다

 

우리도 재미로 건너가 보았다~~~~

 

 

 

아직 행사장에서 사람들이 안나왔는지 강은 그래도 조용하다

 

 

 

 

 

 

 

 

 

 

 

 

 

 

 

 

 

통제하는 의경에게 사진을 부탁한것이 이렇게 나왔다 그리고 따뜻한 원두커피로 한잔을 대접하였다

 

얼음위에 커피 정말 맛있게 마셨다~~~

 

행사장 가까이 올수록 사람들이 점점 많아진다~~

 

얼음이 안얼었다고 산쪽으로 우회길을 만들어 돌려서~~

 

오던길을 뒤돌아보니 산악회에서 온사람들이 몰려온다~~

 

그것도 한폭의 그림이다~~~

 

 

 

우회하는곳 강가는 얼음이 얼지 않았다 물흐름이 센 강폭인지라~~~

 

여기부터는 또 빙판위로~~~~~

 

 

 

 

 

 

 

봄을 기다리는 버드나무의 작은 버들꽃은 따스한 봄날을 기다린다.

 

물을 끌여 컵라면으로 간식과 커피를 마시고 마당바위로 향하고~~

 

마당바위~~~

 

작은동굴에 건너편 고드름이 겨울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마당바위의 풍경~~~

 

마당바위에서 기념 촬영을~~~

 

 

 

물위에 떠도는 얼음이 88을 만들면 돌아간다

 

 

 

 

 

 

 

멋진 빙판위로 걷는 여행 바로 얼음트래킹이다~~

 

 

 

 

 

 

 

 

 

빙판위 트래킹하는이들의 멋진 풍경이 나를 즐겁게 한다~~

 

 

 

빙판이 끝나고 자갈밭으로~~~

 

 

 

무엇을 닮은 얼음 폭포일까~~~여성 폭포~~ㅋㅋㅋㅋ

 

작은 얼음 섬이 또하나의 아름다운 겨울의 운치를 그려준다~~~

 

건너편 폭포가 반영을 주어 더 멋진 풍경이~~~

 

 

 

행사가 시작되고 끝나면서 모두들 트래킹으로~~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빙판위를 걷는사람들  바로 그들이 있기에 더 아름다운 여행이다~~

 

 

 

 

 

2편으로 이어서 멋진 겨울여행을 즐기시길~~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JDxB&articleno=8727870&categoryId=803145&regdt=20140119221300','803145');

'*~~여행♡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동진 삼척 레일바이크 4월19일  (0) 2014.04.20
한탄강 트래킹 2편 14년 1월18일   (0) 2014.01.19
환선굴 대금굴  (0) 2014.01.06
조태룡부부와 망상 오토캠핑장~~  (0) 2014.01.06
흰눈속의 무릉계곡  (0) 2014.01.06